Sunday, March 4, 2018

2018 TELD 겨울 마지막 스터디!


안녕하세요!

지난 2월 28일에는 2018 TELD 겨울 마지막 스터디가 있었습니다.

특별히 이날에는 3월에 생일인 김관훈 선생님의 생일파티도 함께 이루어졌습니다.




예쁜 생일케이크를 불고있는 김관훈 선생님의 모습입니다.

김관훈 선생님 다시 한번 생일 축하드려요!~

1월 초부터 시작되었던 스터디가 어느덧 이렇게 유종의 미를 거두게 되었네요.

저희는 이번에 'Constructing Grounded Thoery'라는 책을 가지고 2달 간 스터디를 진행하였는데요.

근거이론이 무엇이고, 어떻게 연구에 적용하며, 적용할 시 어떠한 점들을 유의해야하는지 등등 근거이론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들을 같이 공부하며 서로 논의하는 시간을 가져왔습니다.

2018년 TELD의 마지막 겨울 스터디를 마무리하면서 각각의 선생님들이 소감을 말씀해주셨는데요.

이번 스터디를 통해 생소했던 근거이론에 대해 공부해 볼 수 있어서 좋았으며, 기회가 된다면 추후 연구에도 근거이론을 적용하여 경험해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말씀들을 해주셨습니다.


이번 스터디를 통해 근거이론이라는 연구방법론을 공부한 것도 의미가 있었지만, 새로운 신입생 선생님들과 저희 TELD 연구실 스터디에 관심을 가지고 찾아와주신 다른 선생님들과 함께하는 자리였기 때문에 이번 2018년 TELD 겨울 스터디가 더 따뜻했고 뜻 깊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그동안 겨울 스터디를 함께 한 허선영 선생님, 이현경 선생님, 주영 선생님, 박상인 선생님, 성지현 선생님, 강다현 선생님, 조규태 선생님, 김관훈 선생님, 성진규 선생님, 김유나 선생님, 이현진 선생님, 박세진 선생님, 모윤하 선생님, 탁효청 선생님, 최연호 선생님 모두 수고하셨고, 학기 중에 또 다른 좋은 일로 만나기를 바랄게요! 다음 여름 스터디도 함께 해요~

2018년 1학기 화이팅입니다^_^



No comments:

Post a Comment

Note: Only a member of this blog may post a comment.